[마케띵] 2021년 1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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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1년 12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1/ 12/ 24

 

 

2021년의 마지막 마케띵이네요! 그래서인지 오늘 소식에는 2021년을 마무리하는 결산 이야기가 많아요. 결산과 관련하여 최근 미디어 매체 디에디트의 소비 결산 글을 재밌게 읽었는데요. 다양한 상품이 많이 등장해서 마케터님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모쪼록 올해도 뿌듯한 결산으로 남을 일들이 많으셨길 바라면서 마지막 마케띵 시작하겠습니다. 내년에 다시 만나요! 

 

 

 

 │ “나는.. 과거에..?” 직장인 전생테스트 

이미지 출처: 퍼블리

21년도의 마지막 마케띵인 만큼 재밌게 마무리하고 싶어서 테스트를 하나 가져왔어요. ‘직장인 전생테스트’인데요. 회사와 관련된 몇 가지 지문이 주어지고, 테스트가 끝나면 전생 타입과 현생적응능력, 회사에서 듣고 싶은 말, 회사에서 듣기 싫은 말을 확인할 수 있어요. 본투비 공무원 공노비, 온화하지만 뚝딱거리는 목각인형 등. 내 전생은 과연 어떤 쪽일까요? >> 여기에서 테스트할 수 있어요!

 

 

│ 임인년, 어흥 에디션으로 시작해 볼까🐯

이미지 출처: 빙그레

국내 가공유 브랜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어흥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임인년 호랑이의 해를 맞이해 출시된 건데요. 뚱뚱한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호랑이 얼굴이 새겨져있어요. 2022년에 출시 48주년을 맞이하는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에 탄생한 호랑이띠라고 하는데요😊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새삼 대단합니다. 내년에도 다양한 모습의 바나나맛우유를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연말에도 열일하는 오뚜기의 ‘산타컵스프’

이미지 출처: 오뚜기

오뚜기에서 ‘산타컵스프 포타주’를 한정판으로 출시했어요. 1970년 출시한 ‘산타스프’의 맛과 패키지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데요. 달라진 것은 컵스프 타입이라는 점. 겨울 한정판 제품인 만큼 이번 연말에 맛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산타스프의 디지털 굿즈도 공개되었는데 2022 다이어리 속지와 배경화면, 스티커가 준비되어 있어요. 스티커가 특히 귀여운 이 굿즈는 >> 오뚜기 공식 블로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창의력 천국!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오픈


 

1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이하 서일페)가 진행됩니다. 서일페는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축제에요. ‘상상하는 움직임’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Season’s Greeting’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어요. 한정판 문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존 ‘해피2022문구전’도 놓쳐서는 안 될 코스입니다. 작품에서 새 영감을 받으면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올해 가장 사랑받은 책은?

이미지 출처: 알라딘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530,506명과 함께 올해의 책 TOP 10을 선정했어요. 1위는 김소영님의 ‘어린이라는 세계’. 2위로는 이미예님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2’, 3위로는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미나리마 에디션)’이 있었네요. 올해의 책 페이지에서는 각 책에 대한 줄거리 요약과 편집장의 선택 MD 추천글이 함께 제공됩니다. 도서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계열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지난 1년, 내 블로그는요


 

지난 1년 (2020.11.01~2021.10.31) 동안 내 블로그 스타일이 어땠는지 네이버가 알려준대요! ‘마이 블로그 리포트’라는 기능인데요. [여기]로 입장해서 ‘내 블로그 스타일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블로그 스타일, 2021 내 블로그 유입키워드 TOP3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는 블로그짱잼 꾸준러로 유입키워드 1위가 고객 세그먼트였고 가장 인기 있던 글은 ‘인싸마케터들의 인스타툰 TOP3!’ 였네요. 리포트를 공유하면 선착순 20만 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도 지급된다고 하니 늦지 않게 참여해 보세요! 

 

 

🎨 2022의 컬러를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셔터스톡은 매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년에 인기 있을 색을 발표하는데요. 차분한 복숭아 같은 카밍 코랄 Calming Coral(#E9967A), 우아함을 풍기는 벨벳 바이올렛 Velvet Violet(#800080), 장미의 미묘함을 담은 퍼시픽 핑크 Pacific Pink(#DB7093) 가 그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광고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에메랄드, 옥, 민트와 같은 녹색 계열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으며,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차분한 베이지 계열의 #FFEBCD 로 선정되었습니다.

 

 

│ YouTube로 바라본 2021 트렌드 모음


 

유튜브 문화·트렌드팀이 전 세계 인기 동영상을 검토하면서 ‘커뮤니티’, ‘위안’ 그리고 ‘창의성’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발견했습니다. 먼저 게임 콘텐츠는 자체의 스토리텔링뿐만 아니라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시국 속에서 우리에게 위안, 공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들도 사랑받았고요. 올해의 키워드를 살펴보면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Think with Google 원문 읽기

 

 

이프두에도 새 소식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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